무주 꾸구리

무주 꾸구리

수중서식지

개요

No votes yet

국명 : 꾸구리
학명 : Gobiobotia macrocephala

(상세 설명)
몸길이 6-10cm이다. 몸은 거의 원통에 가까우며, 앞부분은 굵고 뒷부분은 가늘다. 머리는 약간 뾰족하고, 납작하며 머리 아래쪽은 편평하다. 입은 반원 모양으로 주둥이 밑에 있으며 입수염은 4쌍으로 길다. 옆줄은 완전하고 거의 일직선으로 뻗어 있다. 몸빛깔이 황적갈색 바탕에 갈색의 가로줄 모양 무늬가 있어, 바닷물고기 같은 느낌을 주는 점이 특이하다. 등지느러미의 앞부분은 암갈색이고, 꼬리지느러미·가슴지느러미의 기저 위에 흑갈색의 작은 점들이 널려 있다. 물살이 빠르고, 자갈이 많이 깔린 하천 상류 지역에 서식하며, 수서곤충을 먹고산다. 산란기는 4-6월로 자갈 사이에 산란한다. 광도의 강약에 따라 눈의 피막을 조절하여, 광선의 광도가 약하면 눈동자를 넓히고 강하면 좁힌다. 한강, 임진강, 금강 수계에 제한적으로 분포하는 한국 고유종이다.

자료출처: (한반도 생물자원 포털 / 2010.12.13.) http://www.nibr.go.kr

063-232-3543

Location:

지도를 보기 위해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댓글

Connections

Compare related sites, explore the related maps, find out about volunteering, how to get here and more. Soon, you will find ways to share this map here, too.

Getting Here

Contacts

Every site using the same primary Icon on Open Green Map is automatically linked here. You can compare different approaches and solutions on this map and others around the world.
Related Sites Worldwide
Choose a connections category from the list on the left.

Multimedia

무주 꾸구리

added by Jeonbuk Korea

flag

Impacts

No impacts have been left for this site yet - be the first!

Donate to GreenMa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