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산수원지 ‘두견’

옥산수원지 ‘두견’

조류/야생동물 관찰지

개요

No votes yet

국명 : 두견
영명 : Lesser Cuckoo
학명 : Cuculus poliocephalusLatham

(상세설명)

수컷의 머리와 윗면 암회색이다. 턱밑, 멱, 윗가슴은 잿빛으로 멱 중앙은 다소 엷은 색이고 각 깃털 끝은 황갈색을 띤다. 아랫가슴과 배는 흰색으로 드문드문 검은색의 가로띠가 있다. 아랫배와 아래꼬리덮깃은 황백색이고, 위꼬리덮깃은 다소 진하며 푸른색을 띤다. 꼬리는 검은색으로 벙어리뻐꾸기와 같은 흰색의 얼룩무늬가 있고 다소 넓다. 꼬리깃은 근사종보다 가늘다. 날개는 암갈색으로 날개깃에는 근사종과 같은 흰색의 얼룩무늬가 있다. 작은날개덮깃만은 등과 같은 색이다. 아랫날개덮깃은 황백색에 검은색의 가로띠가 있다. 암컷은 수컷과 비슷하나 윗면의 잿빛은 다소 엷은 색이고, 멱과 가슴은 적갈색을 띤다. 적색형 암컷은 벙어리뻐꾸기의 적색형 암컷과 흡사하나 머리와 뒷목의 바탕색은 엷은 색이고, 허리와 위꼬리덮깃의 바탕색은 짙은 붉은 밤색을 띤다. 윗면의 검은 띠는 엷은 색으로 갈색을 띠며, 머리와 뒷목의 검은 띠는 폭이 좁고 거의 검은 띠가 없을 때도 있다. 또한 턱밑과 멱의 바탕색은 황갈색과 적갈색이 있다. 부리는 뿔빛 검은색으로 기부는 황색이고, 홍채는 갈색이다. 눈테와 다리도 황색이다.

발견위치: 군산시 옥산면 옥산리 677
자료출처: 군산 옥산수원지 및 백석제 일대 내륙습지 정밀조사 보고서_전북녹색환경지원센터 임동욱

063-232-3543

Location:

지도를 보기 위해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댓글

Connections

Compare related sites, explore the related maps, find out about volunteering, how to get here and more. Soon, you will find ways to share this map here, too.

Getting Here

Contacts

Every site using the same primary Icon on Open Green Map is automatically linked here. You can compare different approaches and solutions on this map and others around the world.
Related Sites Worldwide
Choose a connections category from the list on the left.

Multimedia

옥산수원지 ‘두견’

added by Jeonbuk Korea

flag

Impacts

No impacts have been left for this site yet - be the first!

Donate to GreenMa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