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고창갯벌 ‘검은머리갈매기’

부안·고창갯벌 ‘검은머리갈매기’

조류/야생동물 관찰지

개요

No votes yet

국명 : 검은머리갈매기
학명 : Larus saundersi

상세설명
해안의 개펄이나 강 하구에 서식한다. 여름깃은 머리가 검푸른 색이고, 겨울깃은 흰색에 어두운 무늬가 있다. 목과 배쪽과 꼬리는 흰색이다. 뒷등은 어두운 진주빛 회색이며, 날개깃은 대부분이 흰색이고, 부리는 검은색, 다리는 붉은색이다. 어린새는 몸의 윗면이 갈색이고 깃의 가장자리는 그 색이 연하다. 첫째 줄 날개깃의 제2-4깃 바깥쪽 가장자리는 검은색이고, 안쪽 가장자리는 검은색이 어미새보다 넓으며, 꼬리의 끝 부분에는 갈색의 가로띠가 있다. 갑각류, 갯지렁이 등을 먹는다. 제비갈매기류처럼 ‘킥, 킥’하고 운다. 습성은 붉은부리갈매기와 비슷하나 번식에 대하여는 아직 확실한 것이 알려져 있지 않다. 한국의 낙동강 하구 일원에서 월동한다. 아시아 동부, 몽골, 북부 중국 내륙에서 번식하고 일본, 대만에서도 월동한다. 멸종위기종2급에 속한다.
자료출처: 한반도 생물자원 포털 https://www.nibr.go.kr

063-232-3543

Location:

지도를 보기 위해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댓글

Connections

Compare related sites, explore the related maps, find out about volunteering, how to get here and more. Soon, you will find ways to share this map here, too.

Getting Here

Contacts

Every site using the same primary Icon on Open Green Map is automatically linked here. You can compare different approaches and solutions on this map and others around the world.
Related Sites Worldwide
Choose a connections category from the list on the left.

Multimedia

부안·고창갯벌 ‘검은머리갈매기’

added by Jeonbuk Korea

flag

Impacts

No impacts have been left for this site yet - be the first!

Donate to GreenMa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