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산반도 남생이

변산반도 남생이

수중서식지

개요

No votes yet

국명 : 남생이
영명 : Reeve's turtle
학명 : Mauremys reevesii

(상세 설명)
남생이는 자라와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담수성 거북이다.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의 크고 작은 강, 호수, 작은 하천, 늪, 연못, 논 등과 같은 지역에서 서식한다. 그러나 수질오염으로 인해 서식지가 파괴되거나 남획되어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생김새는 거북이와 비슷하나 크기는 작은 편이다. 등갑은 어두운 갈색이고, 크고 명확한 3개의 황색 융기선이 있으며, 길이는 20-30㎝ 정도이다. 배갑은 검은색 또는 검은 밤색이며, 각 갑판의 언저리는 황색이다. 머리의 옆면에는 검은색 선으로 싸여 있는 누런색의 불규칙적인 세로줄이 다수 있고, 목 부분에도 같은 모양의 무늬가 있다. 다리는 진한 회갈색이다. 주둥이는 아래턱보다 돌출되어 있으며, 주둥이의 끝은 둔하게 되어 있다. 남생이는 물갈퀴가 발달되어 있지 않아, 수영에 미숙하여 물 흐름이 느린 하천이나 소택지, 저수지 등을 선호한다. 잡식성으로 양서류, 민물고기, 갑각류, 다슬기, 수생식물 등을 먹는다. 우리나라에서는 2005년 3월 17일 천연기념물 제453호로 지정되기도 하였다.

자료출처: 국립생물자원관(한국의멸종위기종)
http://www.korearedlist.go.kr

063-232-3543

Location:

지도를 보기 위해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댓글

Connections

Compare related sites, explore the related maps, find out about volunteering, how to get here and more. Soon, you will find ways to share this map here, too.

Getting Here

Contacts

Every site using the same primary Icon on Open Green Map is automatically linked here. You can compare different approaches and solutions on this map and others around the world.
Related Sites Worldwide
Choose a connections category from the list on the left.

Multimedia

변산반도 남생이

added by Jeonbuk Korea

flag

Impacts

No impacts have been left for this site yet - be the first!

Donate to GreenMa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