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 ‘삵’

덕유산 ‘삵’

야생동물 서식지

개요

No votes yet

국명 : 삵
영명 : Leopard Cat
학명 : Lutra lutra

(상세설명)

납작하고 둥근 머리, 둥근 코와 작은 귓바퀴, 눈은 머리 윗쪽에 붙어 있으며 작은 편이다. 입 주변에 안테나 역할을 하는 수염이 나있다. 치아 중 송곳니가 발달했다. 몸 전체에 짧은 털이 빽빽하게 나있고, 몸은 가늘고 다리는 짧으며 몸 길이의 2/3에 이르는 매우 긴 꼬리를 갖고 있다. 몸 아랫부분은 다소 옅은 갈색, 턱 아랫 부분은 흰색을 띤다. 꼬리 아랫 부분에 위치한 샘에서는 고약한 냄새를 내는 물질을 분비한다 보통 단독생활을 하며, 하루에 750~1,500g의 먹이를 필요로 한다. 야행성이지만 낮에 활동하기도 한다. 강이나 바다 등 물가를 따라 서식하며 갈대로 만든 둥지나 바위틈, 굴에서 휴식을 취하기도 한다. 이러한 휴식처들의 입구는 대부분 물쪽을 향해 있으며, 땅 위로 공기구멍이 나 있다. 영국에 서식하는 수달은 연중내내 짝짓기와 출산을 하며, 고위도에 서식하는 수달은 늦은 겨울~이른 봄에 짝짓기하여 4~5월에 출산한다. 새끼는 보통 2~3마리 정도 낳는다.

자료출처: 2012 덕유산 자연자원조사_국립공원연구원

063-232-3543

Location:

지도를 보기 위해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댓글

Connections

Compare related sites, explore the related maps, find out about volunteering, how to get here and more. Soon, you will find ways to share this map here, too.

Getting Here

Contacts

Every site using the same primary Icon on Open Green Map is automatically linked here. You can compare different approaches and solutions on this map and others around the world.
Related Sites Worldwide
Choose a connections category from the list on the left.

Multimedia

덕유산 ‘삵’

added by Jeonbuk Korea

flag

Impacts

No impacts have been left for this site yet - be the first!

Donate to GreenMa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