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돌상어

무주 돌상어

수중서식지

개요

No votes yet

국명 : 돌상어
학명 : Gobiobotia brevibarba

(상세 설명)
몸길이는 12cm 정도이다. 몸은 약간 길며 몸의 앞부분이 원통형으로 굵지만 배는 평평하다. 몸의 뒤쪽으로 갈수록 약간 가늘어지고 옆으로 납작해진다. 눈은 작고 머리의 중앙부보다 조금 뒤에 있으며 등쪽으로 붙는다. 콧구멍은 앞과 뒤가 서로 가까이 붙어 있고 주둥이의 끝보다 눈의 앞 끝에 가깝게 있다. 앞콧구멍은 작고 뒤콧구멍은 크다. 입은 주둥이의 밑에 있고 옆으로 넓으며 아래턱이 위턱보다 눈에 띄게 짧다. 입구석은 앞콧구멍의 앞 끝 밑에 닿는다. 입수염은 4쌍이지만 모두 짧다. 비늘은 크지 않고 측선(옆줄)은 완전하다. 물이 깨끗하고 유속이 빠르며 수역의 바닥에 자갈이 깔린 곳에 서식하면서 주로 수서곤충을 먹고산다. 자갈 바닥에 잘 숨고, 민첩해서 돌에서 돌로 자주 옮겨 간다. 몸의 모양이 여울 바닥에 밀착하기에 알맞은 적응 형질을 보인다. 4-5월 산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서해로 흐르는 한강, 임진강, 금강 등에 분포하는 한국 고유종이다.

자료출처: (한반도 생물자원 포털 / 2010.12.13.) http://www.nibr.go.kr

063-232-3543

Location:

지도를 보기 위해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댓글

Connections

Compare related sites, explore the related maps, find out about volunteering, how to get here and more. Soon, you will find ways to share this map here, too.

Getting Here

Contacts

Every site using the same primary Icon on Open Green Map is automatically linked here. You can compare different approaches and solutions on this map and others around the world.
Related Sites Worldwide
Choose a connections category from the list on the left.

Multimedia

무주 돌상어

added by Jeonbuk Korea

flag

Impacts

No impacts have been left for this site yet - be the first!

Donate to GreenMaps